삼화사


나를 위한 건강여행
삼화사 템플스테이

템플스테이 SAMHWASA TEMPLESTAY

템플스테이란

삼화사

삼화사템플스테이

Templestay란 한국의 유서 깊은 사찰에서 수행자의 일상생활을 체험하며,
심신을 맑게 하는 사찰문화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삼화사는 백두대간 두타산이 포근하게 품고 있어 하루를 머물러도 가슴 따뜻하고 마음 편안한 도량이며,
은은하게 울려 퍼지는 산사의 범종소리는 답답했던 마음을 뚫어 일체의 망상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청정한 도량입니다.


산사체험은 자연과의 조화 그리고 한국적인 전통이 생활 속에 살아 숨쉬는 불교문화를 통해 심신의 안정을 취할 수 있는 바로 당신만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나와 이웃과 자연이 하나라는 부처님의 연기사상에 입각하여 자신의 내면을 성찰함으로써 반야의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사찰에서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대중공양 시간과 취침시간을 제외하고는 1박2일, 2박3일 대부분의 시간을 자율적으로 개인의 의지에 따라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루를 머물러도 자유롭고 편안한 참 좋은 인연 삼화사 템플스테이를 통해 아름답고 수승한 인연을 맺으시길 서원합니다.
템플스테이는 자연환경과 불교문화가 어우러진 사찰에서 수행자의 일상은 물론 편안한 마음으로 휴식과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일입니다.
스님과 차 한잔을 놓고 얘기를 나누거나 물소리로 귀를 적시고 산사의 바람소리, 풀벌레 소리로 하루를 느끼며 자연과 교감하면서 자신의 내면을 보려는 수행속에 얽매임 없는 여유와 휴식이 있습니다.
동해 두타산 무릉계곡의 아름다운 비경이 있고 청정하고 맑은 푸른 동해바다 추암 일출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을 여러분들과 함께하며 나누겠습니다.
무릉계곡에 자리한 삼화사에 오시면 당신도 자연 입니다.

대한불교조계종 국행수륙도량 두타산 삼화사 템플스테이
강원도 동해시 삼화로 584번지033-534-7676
Copyright ⓒ samhwasa temple. All Rights Reserved.